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스피 지수는 0.31% 하락한 2,600.23에 마감했다. 전일 뉴욕증시는 인플레이션 지표 둔화 및 기업 실적 기대감으로 상승하고, 유럽 주요국 증시는 혼조세를 보였다. 코스피지수는 오전에 하락 출발한 뒤 상승하며 등락을 반복하다가 오후에 소폭 하락하며 마감했다.
금융투자 중심의 기관이 순매도를 하였고, 외국인과 개인은 순매수를 기록했다. 이로 인해 코스피 지수가 하락한 것으로 보인다.
뉴욕증시에서는 테슬라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지만, 매출총이익률과 영업이익률이 감소하여 차익 매물이 출회되는 모습이었다. 미국 FOMC를 앞두고 관망세가 짙어져 미국 국채금리 하락 속에서 안전자산 선호심리가 커진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의 실적 발표에 따라 LG에너지솔루션 등의 종목들이 하락하였으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도 하락한 것으로 보인다.
코스닥 지수는 0.85% 상승한 931.60에 마감했다. 코스닥 지수는 이날 상승하며 8 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이날 코스닥지수는 하락 출발하였지만 오후에 상승하며 등락을 반복한 뒤 상승 마감했다.
LG에너지솔루션이 산학협력 콘퍼런스를 개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콘퍼런스는 대학과 산업계가 성과를 공유하고 차세대 배터리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생태계 구축을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채용설명회와 포스터 발표 세션도 개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