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룹 뉴진스(NewJeans)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6주 연속 랭크를 유지하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뉴진스(멤버: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미니 2집 'Get Up' 중 트리플 타이틀곡 'Super Shy'는 18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77위를 차지했다. 'Super Shy'는 이 차트에 7월 14일 기준 59위로 진입한 후, 7월 28일에 자체 최고 순위인 52위를 기록한 바 있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미국 빌보드 차트와 함께 세계적인 권위를 가지고 있는 차트로, 뉴진스는 빌보드 차트에서도 높은 성적을 내고 있다. 'Super Shy'는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서 66위(8월 19일 기준)로 5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렸으며,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도 미니 2집 'Get Up'이 정상을 차지한 후 3주째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로써 뉴진스는 주류 팝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뉴진스는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Super Shy'는 스포티파이 글로벌 '위클리 톱 송'(8월 17일 기준)에서 13위, 스포티파이 미국 '위클리 톱 송'에서는 30위에 해당하는 등 두 차트에서 6주 연속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달 7일 선공개된 'Super Shy'는 발매 후 26일 만에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재생 수 1억 회를 돌파하며 여러 글로벌 차트에서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주목받고 있다.
뉴진스는 오늘(19일) 낮 12시 도쿄에서 열리는 일본 대표 음악 페스티벌 '서머소닉 2023' 무대에 오르게 되었다. 이는 뉴진스에게는 처음인 일본 음악 페스티벌 출연으로, 아직 현지 정식 데뷔 전임에도 불구하고 글로벌에서 빛나는 스타로써 초청을 받았음을 나타낸다.